![]() 2025 관광일자리 페스타 |
이번 행사는 ‘2025 경남·울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 페스타’와 연계해 개최됐으며, 경남·울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도 출자·출연기관, 지역 우수기업은 물론, 경남 관광기업 15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취업 상담과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는 도내 대학생과 특성화고 학생 등 3천여 명이 현장을 방문했으며, 관광일자리 페스타를 통해 총 25명이 현장에서 채용됐고, 이 중 청년은 17명으로 지역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성과를 냈다.
참여기업으로는 호텔, 리조트, 여행사, 관광스타트업 등 다양한 관광 관련 기업이 함께했으며, 대표적으로 ▵거제 리베라호텔 ▵㈜참조아여행사 ▵진캠핑 주식회사 ▵㈜알리아스 등 지역 기반 관광기업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채용 상담 및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관광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운영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코코드론의 친환경 종이 벚꽃드론 날리기 체험, ㈜알리아스의 벚꽃 AR필터 체험이 진행됐고, 푸드트럭 존에서는 ㈜88에프앤비가 선보인 ‘진해 벚꽃샌드’와 음료 서비스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 채용이 확정된 구직자에 대해서는 기업당 최대 2명까지 월 160만 원의 인건비가 최대 3개월간 지원되며, 지원 대상은 주 40시간 이상 근무하는 경남도민으로, 2인 채용 시 청년 1인 이상 포함이 필수 조건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관광일자리 페스타는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광기업에게는 인재 확보의 장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인재와 기업 간 연결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