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전주시

평택시 송탄보건소,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평택시 송탄보건소,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토픽뉴스]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진위초등학교, 꿈꾸는숲 유치원, 오렌지 유치원에 협약서를 전달함으로써 송탄보건소는 초등학교 8개교, 유치원 4개소, 어린이집 8개소 총 20개 기관과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지원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동의 생활 터 중심의 사업 추진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 아동의 유발요인에 대한 노출 감소 및 악화 인자 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예방관리 시스템 마련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을 통해 매년 알레르기 질환 유병률 조사를 하고 분기별 아토피 보습제 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며, 경기도 남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센터와 연계한 전문가 교육 및 기관의 자체 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안심기관 등록 및 관리를 통해 아토피, 천식 질환의 유발요인을 줄이고 적절한 관리법, 실천 방법을 교육 홍보해 유아와 아동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