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
이번 발대식은 동구 관내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자들이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로, 또래상담자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소속감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동구 관내 학교(인천서흥초, 인천서림초, 인천창영초, 재능중, 재능고)의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 센터 실무자, 내빈 등 총 49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학교 소개, 선서문 낭독, 또래상담 프로그램 및 연합회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2025년 청소년 폭력예방 또래상담의 활동 방향과 주요 내용을 안내받으며 또래상담자로서의 동기와 책임감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솔리언 또래상담자’도 참여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자’는 또래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심리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서로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을 이수한 청소년을 말한다. 이들은 학교폭력의 조기 발견과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현주 센터장은 “또래상담은 친구들 간에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따뜻한 관심과 실천이 학교폭력 예방의 씨앗이 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단상담, 부모교육, 마음건강지원사업, 모래놀이치료, 미술치료, 놀이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가출∙폭력 등 위기 상황에 대한 상담, 유해환경 신고 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전화 1388(전화, 문자, 온라인 상담)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2025.12.13 (토) 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