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보건소, 지역 어르신 대상 정보통신기술 교육 진행
검색 입력폼
정읍시

청주상당보건소, 지역 어르신 대상 정보통신기술 교육 진행

AI 및 IoT 기반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30여명 참여

청주상당보건소, 지역 어르신 대상 정보통신기술 교육 진행
[시사토픽뉴스]청주시 상당보건소는 2025년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협력해 어르신들의 스마트기기 사용에 도움을 주고 세대 간 정보통신기술 활용 격차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스마트폰 활용을 위한 △데이터 및 와이파이 인터넷 사용방법 △연락처 관리 및 문자 보내기 △앱 설치, 실행, 삭제 등에 대해 진행됐다. 또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위한 ‘오늘건강’ 앱 로그인 및 스마트 기기 연동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이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건강관리사업에 선정은 됐는데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워 걱정했지만 교육을 듣고 나니 걱정이 사라졌다”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AI・IoT기반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워치, 혈압계, 혈당계 등 스마트기기 3종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이다. 시가 2023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추진하고 있다.

양재숙 상당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 교육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사업 시행 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