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 기술창업 지원 활성화
검색 입력폼
경제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 기술창업 지원 활성화

2025년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서산시에서 운영중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 14일 충남서부권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19일 센터 교육생을 대상으로 2025년도 충남서부권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을 위한 입주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반드시 성공하는) 디지털 1인 창업가 양성”과정에 교육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과 2025년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두 기관이 협력하여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기업가 정신과 디자인씽킹’교육과정에 참여하는 14명의 교육생을 연계하여 실질적인 창업으로의 발돋움을 지원하는 기반도 마련한 계획이다.

한편, 충남서부권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서산새일센터와 협력하여 창업기업 발굴, 입주기업 관리,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전문가 자문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 아이디어 단계부터 성장 단계까지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장년층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서산새일센터와 충남서부권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에게 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했으며, 앞으로도 유망한 중장년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노력이 지역 내 창업 생태계의 활력을 불어넣으며,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전과 성공을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