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모임 개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모임 개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모임
[시사토픽뉴스]인천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2025년 동구 또래상담 연합회 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또래상담자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활력을 제공하고, 또래 상담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임에는 동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 센터 실무자와 내빈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들이 또래상담자로서의 소속감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동구청이 주관하는‘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대금·소금·단소·퉁소 등 전통악기 연주와 마술 공연이 펼쳐졌다.

2부에서는 동구 청본 창작소와의 연계로 3D펜을 활용한 피젯 스피너 만들기, 팅커캐드(Tinkercad)를 활용한 3D프린팅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현주 센터장은 “이번 연합회 모임은 또래상담자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또래상담자들이 친구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며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단상담, 부모교육, 마음건강지원사업, 모래놀이치료, 미술치료, 놀이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가출‧폭력 등 위기 상황에 대한 상담, 유해환경 신고 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전화 1388(전화, 문자, 온라인 상담)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