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저소득층 영아 기저귀·조제분유 구매 비용 지원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연수구, 저소득층 영아 기저귀·조제분유 구매 비용 지원

저소득 가구 24개월 미만 영아 대상…최대 24개월 지원

저소득층 영아 기저귀·조제분유 구매 비용 지원
[시사토픽뉴스]연수구가 저소득층 가구의 24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기저귀와 조제분유 구매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기저귀 지원 대상은 0~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 또는 다자녀(2인 이상) 가구다.

기저귀 지원 대상 가구 중 ▲산모의 사망·질병(에이즈·악성 신생물·방사선, 항암제 치료 등)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한 경우, ▲아동 복지시설·공동생활 가정·가정위탁 아동, 한부모(부자·조손)가정 및 입양 가정, ▲의사 판단에 따라 모유 수유가 어려운 경우 조제분유 구매 비용을 추가 지원한다.

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 이용권(포인트) 형태로 지급하며, 기저귀는 월 9만 원, 조제분유는 월 11만 원을 3개월 단위로 최대 24개월 동안 지원한다.

신청은 영아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정부24 또는 복지로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저소득층 영아 기저귀·조제분유 구매 비용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해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