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문건강생활지원센터 걷기동아리 모집 시안 |
양평군 용문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월 1일 개소 이후, 양평 동부권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걷기 활성화’를 통한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이에 군은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동부권 걷기 동아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걷기 동아리는 자조 모임과 워크온(WalkOn)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회원 간 소통을 이어가며, 매주 정해진 날과 시간에 함께 걷기를 실천한다. 주요 활동은 ▲지역 특성에 맞춘 걷기 실천 유도 ▲걷기 캠페인 ▲걷기 동아리 발대식 등으로,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고 즐겁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양평군 동부권(용문면·지평면·단월면·양동면·청운면) 5개면 100명(면별 20명)으로 8월 13일부터 8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동부권 주민은 전화 접수 및 큐알 코드(홍보문)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기획팀 용문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으로, 우울 및 불안 감소, 수면 질 향상 등 건강상 유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예방이 가능하다. 건강을 위해 걷기 동아리에서 함께 걷는 즐거움을 통해서 삶의 활력소를 얻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