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꿈드림 청소년단 MT’ 개최
  • + 즐겨찾기
  • 2025.09.22 (월) 19:5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꿈드림 청소년단 MT’ 개최

1박 2일 글램핑 체험으로 주도적 참여와 소통의 장 마련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꿈드림 청소년단 MT’ 개최
[시사토픽뉴스]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꿈드림 청소년단’ 8기 단원 10명을 대상으로 글램핑 MT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힐링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주시 꿈드림 청소년단’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하여 정책과 지원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또래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자치 조직이다.

센터는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제 프로그램에 반영하며, 청소년 주도성을 강화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MT는 청소년단 단원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무섬마을 탐방 △영주댐 물문화관 견학 △용혈폭포 및 용마루공원 체험 등 지역 자연·문화를 경험하는 활동과 함께, 관계형성 게임·바비큐 파티 등 공동 활동을 통해 유대감과 소속감을 높였다.

꿈드림 청소년단 정○○(남, 18세) 군은 “올해 초부터 친구들과 글램핑을 가고 싶었는데, 우리들의 의견을 실제로 반영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모두 함께한 이 시간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숙 소장은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제안으로 이루어진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교육, 진로탐색,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 중심의 자치 활동인 ‘꿈드림 청소년단’을 통해 청소년의 권리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