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탐구로 세상을 이해하고, 코딩으로 미래를 설계하다
  • + 즐겨찾기
  • 2025.10.16 (목) 11:0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탐구로 세상을 이해하고, 코딩으로 미래를 설계하다

제26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도대회 개최

제26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도대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15일부터 17일까지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도대회를 운영한다.

이번 대회는 ▲프레젠테이션 ▲SW제작 2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도내 시‧군별 지역대회를 거쳐 선발된 초‧중‧고 학생 180여 명이 참가한다.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는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 기반의 문제해결 역량 함양과 지속가능한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실시하는 대회로, 올해 26회를 맞이하며 전통 있는 미래인재 양성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프레젠테이션 종목은 2명이 한 팀을 이루어 4차산업 미래사회에 대해 제시된 주제를 바탕으로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한다.

SW제작 종목은 제시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시연해 발표 및 시연 심사를 통해 총 90명의 학생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이찬동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컴퓨팅사고력을 발휘하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학생 맞춤형 SW‧AI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외에도 연중 학생 대상의 다양한 SW‧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여 학교의 요구와 학생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SW‧AI프로그램 운영으로 창의성 신장과 교육격차 해소에 앞서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