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 + 즐겨찾기
  • 2025.10.22 (수) 03:4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건강

고성군,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비뇨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검진 무료 실시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시사토픽뉴스]고성군은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을 오는 10월 23일, 영현면 촌스런어울림센터에서 실시한다.

이번 무료검진 사업은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이 주관하며, 영현면 지역주민 중 희망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검진에는 경상국립대학교 교수진을 포함한 마산의료원 의료진 11명(의사 3명, 간호사 5명, 행정직 2명, 운전기사 1명)이 참여해, 전문적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진 항목은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의학과로 평소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병·의원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령층 등 지역주민들이 전문가로부터 정확한 건강 상태를 진단받고, 필요한 경우 의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을희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무료검진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올해에도 마산의료원과 협력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각종 건강검진 서비스와 예방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