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과 함께 달리는 대구 힐링 라이딩 코스 7선!
  • + 즐겨찾기
  • 2025.10.27 (월) 00:5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여행/맛집

단풍과 함께 달리는 대구 힐링 라이딩 코스 7선!

대구시 가을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추천

단풍과 함께 달리는 대구 힐링 라이딩 코스 7선!
[시사토픽뉴스]대구광역시는 자전거타기 운동연합 본부와 함께 가을철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7선을 선정했다. 추천코스는 도시철도역을 중심으로 접근성·경관성·난이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마련됐다.

코스 7곳은 ▲신천 수성못(초급, 16km) ▲금호강(초급, 35km) ▲금호강 상류(초급, 20km) ▲달성습지(초급, 10km) ▲팔조령(중급, 45km) ▲헐티재(상급, 44km) ▲팔공산(상급, 50km)이다.

신천 수성못 코스는 신천을 따라 가을철 도심 풍광을 즐기며 대구의 명소인 수성못을 함께 돌아볼 수 있는 코스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가을철 가족이나 친구들과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금호강 코스는 강변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길에서 갈대밭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하중도, 디아크, 강정고령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대구 대표 습지인 팔현습지와 안심습지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식생 탐방코스로 제격이다.

헐티재 코스는 아름다운 벚나무 단풍 터널이 인상적인 코스로, 매년 가을이 되면 많은 라이더들이 즐겨 찾는 인기 코스다. 팔공산 코스는 동화사와 파계사의 고즈넉한 사찰 풍경과 은행나무 가로수길이 어우러져, 도심을 벗어난 여유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7개 코스는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시철도 역사를 출발 지점으로 설정했으며, 대구시가 운영하는 ‘도시철도역 무료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열차 맨 앞 칸에 자전거 반입이 가능하니, 이번 주말 지하철에 자전거를 싣고 단풍 라이딩을 떠나보자.

신규원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장은 “가을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를 통해 시민들이 선선한 날씨와 함께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길 바라며, 자전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