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북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우리 땅 독도’ 의미 되새겨요”
  • + 즐겨찾기
  • 2025.10.27 (월) 02:1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울산강북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우리 땅 독도’ 의미 되새겨요”

강북교육지원청, 독도의 날 맞아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북교육지원청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화목공방에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체험교육을 열었다
[시사토픽뉴스]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남구 ‘화목공방’에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과 함께 우리 땅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고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전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신청한 20가족, 총 40명이 참여했다. 활동은 독도의 날 제정 배경과 독도의 역사, 지리적 가치에 대한 안내로 시작됐다. 이어 학부모는 나무 접시, 자녀는 나무 열쇠고리를 만들며 독도 관련 문구를 새기는 체험을 진행했다.

참가 가족들은 직접 만든 작품에 독도 사랑의 마음을 담으며, 우리 영토에 대한 자긍심과 애국심을 되새겼다.

참여 학부모는 “작품에 새길 문구를 정하기 위해 자녀와 함께 독도 자료를 찾아보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다”라며 “독도의 날을 기념해 자녀와 의미 있는 경험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2025년 역점과제로 추진 중인 ‘함께하는 행복! 강북 다원 인성 교육’의 하나로, 학교와 학급 단위의 독도체험관 탐방, 독도 사랑 번개 공연(플래시 몹)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독도 교육에 힘쓰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