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파랑길, 함께 걸어 더 가까워지는 우리”
  • + 즐겨찾기
  • 2025.10.28 (화) 21:5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해군 “남파랑길, 함께 걸어 더 가까워지는 우리”

2025 코리아 둘레길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마음 행사 성황리 개최

2025 코리아 둘레길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마음 행사
[시사토픽뉴스] 남해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0월 27일, 이순신바다공원에서 ‘남파랑길, 함께 걸어 더 가까워진 우리’란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해군 내 장애인과 그 가족, 비장애인 등 약 270여 명이 참여해 이순신바다공원 일대의 남파랑길 46번 코스 일부, 약 2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했다.

걷기 행사 외에도 보물찾기, 장기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걷고 무대에 올라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식 개선과 통합사회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4년째 꾸준한 참여를 해온 A기관 이용자(28, 여) 씨는 “저는 걸으면서 보는 풍경이 좋아서 계속 참여했어요! 보물찾기도 재밌고 올해에는 장기자랑도 신나게 참여하고 마술쇼도 재미 있었어요” 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장애인체육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응원하고, 걸으며 성취감과 즐거움, 자신감을 나눈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걷기 좋은 무장애길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