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센터, 자기 건강 숫자 알기’ 프로그램 실시
  • + 즐겨찾기
  • 2025.10.29 (수) 08:3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영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센터, 자기 건강 숫자 알기’ 프로그램 실시

유.성.우 프로그램 시즌 2... “유지하며, 성장해요. 우리 함께!”

영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어린이시설, 사회복지시설에서 사후 인바디 측정과 영양지수 분석을 실시했다.
[시사토픽뉴스]영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유.성.우. 프로그램 시즌 2’의 일환으로 ‘자기 건강 숫자 알기’ 사후 인바디 측정과 영양지수 분석을 실시했다.

‘유.성.우’는 ‘유지하며, 성장해요. 우리 함께!’라는 의미로,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 앱을 통해 신청한 관내 어린이시설 10개소와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시설 대상자는 체질량지수와 영양지수를, 사회복지시설 대상자는 체질량지수, 영양지수, 그리고 시설에서 관리하는 혈압과 혈당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측정 결과를 분석한 결과지는 대상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영양상태 변화와 건강 지표 개선 여부를 직접 확인하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 및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그 결과에 맞는 영양 관리 지원 프로그램을 수립해 수행할 예정이다.

이영아 센터장(대구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프로그램 성과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시설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서도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영천시 센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체계를 구축해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영천시만의 특화된 사업 운영을 통해 영천시 센터와 함께 건강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