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성황리에 열린 2025년 도시 속 일상탈출 건강걷기 행사 |
이번 행사는 ‘군민 모두가 걷기 좋은 도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도시, 워커블 시티 무안’ 조성에 발맞춰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걷기 행사에는 남악 건강 지도자와 걷기 동아리(워커블 시티 일로·삼향), 남악·오룡 아파트 주민 등 다수의 군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남악 신도시 자전거공원을 출발해 남악 수변공원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함께 걸으며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무안군가족센터, 무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4개 유관 기관·단체가 참여했으며 ▲환경문제 인식 개선 ▲어린이 편식 예방 교육 및 체험 ▲청년 일자리 사업 홍보 ▲자살 예방사업 홍보 ▲금연·절주 홍보 ▲치매 예방 홍보 등 10개 건강홍보관과 체험관을 운영하며 군민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가족과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산 군수는 “군민이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걷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주민과 함께 노력해, 건강 도시 무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10.29 (수) 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