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배치…가을철 산불 초동 대응 총력
  • + 즐겨찾기
  • 2025.10.29 (수) 03:2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배치…가을철 산불 초동 대응 총력

특수진화대 14명 포항 배치, 고성능 산불 진화차 등 진화 장비 전면 가동

포항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28일 장성동 영덕국유림관리소 포항산림수련관을 방문해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대원들을 격려하고, 산불 예방과 대응을 위해 헌신하는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시사토픽뉴스] 포항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28일 장성동 영덕국유림관리소 포항산림수련관을 방문해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대원들을 격려하고, 산불 예방과 대응을 위해 헌신하는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는 27일부터 포항시에 산불재난특수진화대 14명, 공중진화대 2명, 총 16명을 배치하고, 고성능 산불 진화차 1대, 일반 진화차 1대, 이동 차량 2대 등 진화 장비를 갖춰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배치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연중화·대형화되는 산불 재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산불 초동 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관할 지역 전반의 신속한 출동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의 상시 운영으로 산불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와 대형 산불 확산 방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1일부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5명(7개 조)을 산불 취약지역에 전진 배치해 초기 진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운영 중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산림청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만약의 상황에도 시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