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년 교육복지사업 추진 실태 조사’ 실시
  • + 즐겨찾기
  • 2025.10.29 (수) 21:5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경북교육청, ‘2025년 교육복지사업 추진 실태 조사’ 실시

데이터 기반의 교육복지 정책 수립!, 2026년 교육복지사업 초석 마련

경상북도육청
[시사토픽뉴스] 경북교육청은 다음 달 10일까지 ‘2026년 교육복지종합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를 마련하고, 미래 교육복지 정책의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2025년 교육복지사업 추진 실태 조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경북교육의 모든 학생이 소외됨이 없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하고 효과적인 교육복지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실태 조사는 도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의 학생,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폭넓게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설문 문항은 학교급별 및 대상자별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인식 수준을 파악하고, 교육복지종합계획 6개 영역별 사업 지원 및 인식 수준 등을 상세하게 다루어 현장의 실제적인 요구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조사를 통해 교육복지사업의 운영 현황을 정확히 진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학생과 학교 현장의 요구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실태 조사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모든 학생이 소외되지 않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따뜻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