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 디렉터제’ 시범운영
  • + 즐겨찾기
  • 2025.10.30 (목) 05:1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 디렉터제’ 시범운영

주민 생활권 중심의 자원봉사 거점 체계를 구축, 쉽게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 디렉터제’ 시범운영
[시사토픽뉴스]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민 생활권 중심의 자원봉사 거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동(洞) 자원봉사 디렉터제’를 시범운영키로 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29일 5개 시범동(덕진동·삼천1동·서서학동·풍남동·효자3동) 관계자와 나눔매니저 6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洞) 자원봉사 디렉터 위촉식’을 가졌다.

‘동(洞) 자원봉사 디렉터제’는 생활권 중심의 봉사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이 주체가 되는 봉사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동 주민센터에 ‘나눔매니저’를 배치해 자원봉사 거점 기능을 수행하도록 운영하는 것이 핵심이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봉사자 상담·연계·실적관리 등 체계적 지원을 강화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참여 문화를 확산해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후 센터는 올해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단계적으로 확대해 거점형 자원봉사 체계가 전주시 전역에 확립되도록 만든다는 구상이다.

최이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동 자원봉사 디렉터제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일상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며 “생활권 가까이에서 시작된 자원봉사가 지역을 변화시키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