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행정지원본부, ‘잡 페스티벌’서 우수 인재 모집 나서
  • + 즐겨찾기
  • 2025.10.31 (금) 06:4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교육청 학교행정지원본부, ‘잡 페스티벌’서 우수 인재 모집 나서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현장 인력 채용 홍보

부산시교육청
[시사토픽뉴스]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행정지원본부는 27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5 부산 잡(JOB) 페스티벌’에 참가해 시민들에게 교육사업을 홍보하고, 우수 인재 모집에 힘썼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행정지원본부가 교육현장의 인력 수급을 원활히 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본부는 행사 현장에서 자원봉사자, 경비원, 환경미화원, 특수교육실무원, 계약제교원 등 다양한 직종의 인력 모집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64명의 참가자가 학교 자원봉사 인력풀에 등록 의사를 밝히고, 25명이 현재 모집 중인 학교 인력 채용 공고에 직접 지원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학교행정지원본부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나 인력 수급이 어려운 학교를 중심으로 맞춤형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주민공공시설, 청년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구직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력풀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호 학교행정지원본부장은 “교육현장의 원활한 인력 운영은 학생의 학습 환경과 학교 행정의 안정성에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홍보와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교와 구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인력 매칭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