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 농업인 단체, 예천 쪽파 홍보 앞장
  • + 즐겨찾기
  • 2025.10.31 (금) 23:2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경제

예천군 여성 농업인 단체, 예천 쪽파 홍보 앞장

생활개선예천군연합회, 우리음식연구회 농산물 축제·활축제서 체험·시식 부스 운영

예천 쪽파 홍보 앞장
[시사토픽뉴스]예천군 여성 농업인 단체인 생활개선예천군연합회(회장 이순자)와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신혜영)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예천군농산물 축제·활축제’에서 예천쪽파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개선예천군연합회는 ▲쪽파만두 빚기 체험 ▲쪽파 이벤트 판매 ▲쪽파어묵 시식 ▲쪽파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쪽파를 활용한 4계절 향토음식 밥상 전시 ▲쪽파 된장국 시식 행사를 통해 예천의 전통음식 문화와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홍보 할 예정이다.

이순자 회장과 신혜영 회장은 “생활개선회와 우리음식연구회의 다양한 체험 및 시식 부스 운영을 통해 예천 쪽파와 전통의 먹거리를 알리는 동시에 여성 농업인의 화합과 역량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석원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예천쪽파는 맛과 품질이 뛰어나 전국적으로도 인정받는 예천의 대표 작목”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여성 농업인 단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농업인 소득 향상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