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동화와 할로윈이 만난 ‘대한민국 동화축제’큰 호응
  • + 즐겨찾기
  • 2025.11.04 (화) 01:2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동화와 할로윈이 만난 ‘대한민국 동화축제’큰 호응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가족 모두 즐긴 축제 한마당

포항시는 지난 1일 포항포은오천도서관에서 ‘2025년 대한민국 동화축제’를 개최했다.
[시사토픽뉴스] 포항시는 지난 1일 포항포은오천도서관에서 지역 어린이와 가족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2025년 대한민국 동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할로윈’을 주제로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북일보(주)가 주관했으며, 주말을 맞아 약 1,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할로윈 어린이 워킹 패션쇼, 마술공연, 어린이 연극(유튜버 ‘급식왕’)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할로윈 특수분장 및 소품 만들기, VR 체험,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도서관 전역이 동화 속 마을처럼 꾸며진 할로윈 테마 공간으로 변신, 아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편준 포항시 복지국장은 “이번 동화축제가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추억과 꿈을, 가족들에게는 함께 웃고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시는 아이들이 문화 속에서 가족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