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태관광지 10선 홍보 스탬프 투어 진행 |
도내 생태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협업해 진행 중인 이번 이벤트는 단순 관광을 넘어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 문화 확산과 디지털 기반 관광콘텐츠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충남 스마트관광 전자지도(Chungnam Smart Map)’ 앱을 기반으로, 관광객이 생태관광지를 방문하고 위치(GPS) 기반 인증 스탬프를 적립하면 선착순으로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자는 앱 회원가입 후 스탬프 투어 메뉴를 선택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생태관광지 10선 중 생태관광 코스 2곳을 방문한 후 완주인증서를 네이버 폼에 등록하면 된다.
생태관광 코스는 △예산군 황새·덕산(황새공원, 덕산) △서해안 만·모래언덕(서산 천수만, 태안 신두리사구) △내륙 산·습지 탐방(논산 대둔산, 금산 천내습지) △충남 명산 탐방(공주 계룡산, 청양 칠갑산) △서해안 사구·하구(보령 소황사구, 서천 금강하구 및 유부도)이다.
이벤트는 상품권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상품권은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앱 내에서는 온라인 스탬프 투어 이용과 생태관광지 만족도 등의 설문조사도 추진한다.
김영명 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 이벤트는 충남의 우수한 생태관광지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관광 기반을 구축하는 등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1.05 (수) 11: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