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김장재료 할인 판매 및 체험행사 개최 |
이번 행사는 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한 신선한 김장 재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15일 절임배추, 김장 양념, 배추, 고춧가루, 젓갈 등 지역 농가가 생산한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16일에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뜻깊은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공주시 자원봉사자와 지역 농가가 함께 배추 300포기 분량의 김치를 담가 관내 홀몸 어르신 70명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행사’가 진행되며, 시민이 직접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김장 체험 행사(100명 규모)도 열린다.
현재 80명은 이미 사전 모집이 마감됐으며, 남은 20명은 65세 이상 어르신(신분증 지참)에 한해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군밤, 군고구마, 분식 등 다양한 먹거리존이 운영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로 장바구니나 수제 뒤집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안영희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과 지역 농가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자,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따뜻한 정과 풍성한 김장 문화를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1.13 (목) 13: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