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제7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성황리 개최 |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높이고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장수체조교실에 참여 중인 128개 마을 가운데 68개 마을의 430여 명 어르신이 한자리에 모여 10개월간 갈고닦은 체조 실력을 선보였다.
또한 각 마을 대표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체조 공연뿐 아니라 장수체조지도자들의 축하공연, 건강생활실천 홍보, 건강생활 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장수체조교실은 단순한 체조활동을 넘어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고 웃으며 활력을 되찾는 건강공동체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체조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보건소는 올해 128개 마을 1,20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1회 장수체조교실을 운영하며 근력 강화와 균형 감각 향상을 지원했다.
꾸준한 참여를 통해 신체활동이 생활화되고, 건강한 사회적 교류가 확대되며 삶의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치매 조기검진, 정신건강 증진, 영양·구강 건강관리 등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백세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5.11.13 (목) 2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