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대학교 치위생학과가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번 구강관리 서비스에는 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치석 제거,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안내, 맞춤형 구강건강 상담 등 전문적인 구강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교수진이 직접 구강검진과 교육을 진행해 체계적인 구강 건강관리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치위생학과 교수진뿐만 아니라 간호학과와 응급구조학과도 응급 상황에 대비해서 함께 참여했다.
검진에 참여한 한 독립유공자 유족은 “평소 치과에 가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전문가들이 직접 찾아와 꼼꼼히 봐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가족을 기억해 주고, 유족의 건강까지 챙겨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구강관리 서비스는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독립유공자의 구강건강을 꾸준히 챙기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건소와 대학이 협력해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소사보건소와 부천대학교는 이번 구강 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독립유공자와 유족이 건강하고 존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2.28 (일) 1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