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보건소, 건강취약계층 대상 '건강꾸러미 지원사업' 시행
  • + 즐겨찾기
  • 2025.11.27 (목) 18:3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포천시보건소, 건강취약계층 대상 '건강꾸러미 지원사업' 시행

포천시보건소, 건강취약계층 대상 ‘건강꾸러미 지원사업’ 시행
[시사토픽뉴스]포천시보건소는 2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 내 건강취약계층 25명을 대상으로 겨울나기 ‘건강꾸러미 지원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파로 인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쉬운 어르신, 저소득 가정, 중증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건강꾸러미에는 방한용품, 양말, 온열팩, 마스크, 보냉백, 영양제 등 겨울철 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함께 낙상 예방, 감염병 예방 수칙, 응급상황 대처 요령 등을 담은 건강 정보 홍보책자도 포함했다.

포천시보건소는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협력해 대상자를 발굴했다. 센터 방문이 가능한 주민에게는 혈압·혈당 측정 등 기본 건강 점검과 함께 꾸러미를 전달했고, 이동이 어려운 주민에게는 보건소와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니 겨울이 늘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세심하게 챙겨주니 든든하고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현장에서도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박은숙 보건소장은 “작은 관심과 지원이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