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의 따뜻한 손길" 구리시 수택1동 복지안전망 구축 캠페인 전개
  • + 즐겨찾기
  • 2025.11.27 (목) 18:3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우리 동네의 따뜻한 손길" 구리시 수택1동 복지안전망 구축 캠페인 전개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협의체와 함께 복지제도 안내 및 이웃 살피기 강화

하반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구리시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6일,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내 전통시장과 구리초등학교, 행정복지센터 인근에서 하반기 정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에게 복지제도 안내문을 배부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견 시 신고 절차를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 동네의 따뜻한 손길’이라는 구호 아래, 주민 스스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고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권임순 수택1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예방은 가까운 이웃의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한 분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영 수택1동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가구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에 힘써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