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 청년 창업가들, 성수동에서 소비자와 만난다. ‘문경재미난장’오픈 |
이번 행사는 문경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판로 확대와 브랜드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문경시청년센터가 기획·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핵심 콘셉트는 ‘길(路)’로, 조선시대 한양으로 향하던 문경새재의 세 관문(주흘관·조곡관·조령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을 구성하여, 문경의 자연과 지역성을 담은 청년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며, 문경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로컬 브랜드 총 12개 팀(▲식품류-선암파머스, 오아플, 순남장, 시장기름집, A급농부, 삼오푸드, 오브, 미미디저트, 단아떡방 ▲공예류-슬로우핸즈, 얼스제이, 일이삼공방)이 참여해 농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홍보·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고객 이벤트를 통하여 문경관광공사에서 후원하는 문경 지역 숙박·체험시설 할인권(각 200매)을 제공하고, 아울러 청년기업 ㈜선일의 숙박권 및 참여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 증정 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이번 팝업스토어는 수도권 소비자에게 문경의 감성과 가치를 담은 청년 브랜드를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지역 청년 창업가들이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2.27 (토) 00: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