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태극권 운동교실·동아리팀’, 강화군수배 우슈대회 준우승 |
태극권 운동은 이완된 상태에서 서서히 움직이며 심호흡을 병행하는 저강도 근력강화운동이다.
또한 관절에 부담이 적어 부드러운 완만한 동작에 따라 허약 노인들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관절의 통증 완화, 낙상 예방, 바른 자세교정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가 입증돼 있다.
장기보건지소에서는 재활보건사업을 통해 관절염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태극권 운동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프로그램은 요통, 관절염, 어깨통증 등 근골격계질환으로 몸이 불편한 지역주민들의 통증 완화 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 중순까지 주 1회 운영되고 있다.
한편, 우슈대회가 있다는 소식을 접한 태극권 운동교실 참여자들은 자발적으로 팀을 결성하여 꾸준히 연습해왔으며, 그 결과 이번 대회 태극기공 16식과 18식 노년부 단체전에서 준우승의 영예를 안고 개인전에 참여한 회원 2명도 각각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참여자들은 “인프라가 부족한 계양동에 태극권 운동교실이 있어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장기보건지소로 하면 된다.
2025.12.26 (금) 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