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 현지활동으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마무리 |
이번 현지활동은 행정사무감사, 일반부의안건과 제5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면서 지적된 사업을 중심으로 3일간, 5개소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첫날은 북항공영차고지 사무·정비동 신축 현장을 방문하여 향후 2층을 활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설계를 주문하고, 북항 이외 다른 거점에도 차고지를 확보하여 효율적인 버스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둘째날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많은 지적이 있었던 동명원을 방문했다. 위원들은 시설의 노후화가 심각하여 안전성 확보에 방향을 맞춘 시설 관리를 주문했다. 아울러 과거에 있었던 인권유린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인권지킴이단 운영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위원들은 동명원의 긍정적인 변화를 외부에 적극 노출하여 지역사회의 후원을 이끌어 내는 내용의 의견을 전하는 등 시설 운영 개선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셋째날은 목포여성상담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개소를 방문하여 시설 운영 현황을 듣고 직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복지시설의 인력난과 만성적인 예산부족에 공감하며 대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상담업무에 종사하는 직원들은 고용의 안정성이 업무의 전문성 확보와 직결됨을 강조하며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세심한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전남도 소관 시설과 동일한 사업이 많아 업무 혼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집행부가 선제적으로 조율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획복지위원회는 최현주 위원장과 박창수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박용식, 정재훈, 이동수, 박용준, 최유란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시민이 행복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나아가는 이들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2025.12.02 (화) 21: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