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장애인복지관, 2025년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해단식 개최 |
이날 행사는 우수참여자 시상으로 시작해 황명구 관장의 인사말, 참여자 활동 소감 발표, 2025년 사업성과 보고 및 2026년도 장애인복지일자리 참여자 모집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에는 올 한 해 총 50명의 참여자가 함께했으며, 이들은 옥천군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반다비체육센터, 숲속아침어린이집 등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했다. 참여자들은 버스청결, 도서관 사서보조, 스포츠센터 이용안내, 환경정리, 영유아 돌봄 등 11개 직무에서 성실히 일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했다.
한 참여자는 “움직이지 않는 다리보다 더 무거웠던 것은 세상과 단절된 마음이었는데, 세상 밖으로 나와 일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일자리는 세상과 나를 연결해주는 다리이자, 내 존재 가치를 되찾게 해준 희망의 끈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명구 관장은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들이 복지관은 물론 옥천반다비체육센터, 옥천군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숲속아침어린이집 등 다양한 수요처에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주신 덕분에 각 기관이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었다”며 “장애인 복지일자리는 경제적 자립뿐 아니라 사회참여 확대에도 큰 의미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참여자 특성을 반영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6년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은 2025년 12월 4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장애인복지관 능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5.12.04 (목) 02: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