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의용소방대 연합회,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
  • + 즐겨찾기
  • 2025.12.04 (목) 18:4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 의용소방대 연합회,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

부안 의용소방대 연합회,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
[시사토픽뉴스]부안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지난 3일 부안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 부안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행사장에서 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가 미래 세대의 성장을 지원하는 일에도 함께하자는 뜻에서 마련된 것으로, 대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의미를 더했다.

연합회는 그동안 화재 예방 활동, 재난 현장 지원, 안전문화 확산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오며 지역 공동체의 신뢰를 얻어왔다.

허진규 회장은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일처럼,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전하는 일 역시 우리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영춘 여성회장도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과 교육 복지 향상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은 전학년·전학기 반값등록금 지원, 다자녀 장학금, 특기장학금, 대학 비진학자 취‧창업 지원 장학금 등 다양한 맞춤형 장학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