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 살이 체험’ 홍보대사 지원 올해 사업 마무리
  • + 즐겨찾기
  • 2025.12.04 (목) 14:22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섬 살이 체험’ 홍보대사 지원 올해 사업 마무리

44팀 95명 참여·SNS 게시물 640여 건…체험 만족도 95%, 재방문 의향 80%

여수시, ‘섬 살이 체험’ 홍보대사 지원
[시사토픽뉴스]여수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올해 추진한 ‘섬 살이 체험으로 섬박람회 홍보대사 되기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참가자들이 직접 여수의 섬을 체험하고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통해 여수의 섬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사업은 섬 방문 시 일정 부분 실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두 차례 운영됐으며 총 44팀 95명이 참여해 여수의 섬을 직접 체험했다.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사업 만족도 95%, 재방문 의향 80%, 식당 등 업체 종사자 친절도 84% 등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참가자들이 올린 SNS 게시물은 640여 건에 달했고 일부 콘텐츠는 조회수 5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섬박람회와 여수 섬 관광 홍보에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

여수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SNS를 통한 적극적이고 광범위한 홍보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여수의 아름다운 섬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내년에는 체험비를 증액하고 섬 방문과 더불어 요트체험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섬박람회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여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여수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