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광영도서관, ‘김캐서린 초청 부모특강’ 운영
  • + 즐겨찾기
  • 2025.12.04 (목) 18:0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광영도서관, ‘김캐서린 초청 부모특강’ 운영

미국 원어민이 직접 전하는 자녀 영어 교육법과 영어책 리딩 노하우

광양광영도서관, ‘김캐서린 초청 부모특강’ 운영
[시사토픽뉴스]광양광영도서관이 올해 영어교육 부모특강의 마지막 순서로 오는 12월 8일 오후 1시, 영어교육 전문가인 김캐서린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운영한다.

미국에서 태어난 김 작가는 보스턴 터프츠대학교(Tufts University)를 졸업한 뒤, 미국 내 한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쳤으며, 귀국 후 강남 해커스 등 유명 영어학원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아들에게 직접 영어를 가르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표 영어’ 노하우를 정리한 『미국엄마와 함께하는 리얼 엄마표 영어』를 집필했으며, 현재는 부산시 영어체험 프로그램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6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영어교육 인플루언서로서도 활발히 소통 중이다.

이번 특강에서 김캐서린 작가는 ‘부모표 영어 리딩 로드맵’을 중심으로, 자녀 영어교육에서 부모의 역할, 영어책 선택법, 효과적인 리딩 방법 등 미국 원어민이 실제로 활용하는 영어 학습 전략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김현숙 도서관과장은 “미국 원어민 작가가 한국에서 아이를 키우며 직접 체득한 영어 학습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녀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광영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양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