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6년도 공수의 공개 모집...축산 방역·가축 전염병 예방 강화
  • + 즐겨찾기
  • 2025.12.15 (월) 14:02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 2026년도 공수의 공개 모집...축산 방역·가축 전염병 예방 강화

정읍시 2026년도 공수의 공개 모집
[시사토픽뉴스]정읍시가 가축 전염병의 선제적 예방과 축산 농가의 안정적인 사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2026년도 정읍의 가축 방역을 책임질 공수의(공공수의사) 1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되는 10명의 공수의는 내년 1월부터 1년간 정읍시 전 지역을 담당 구역으로 배정받아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구제역(FMD)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럼피스킨병(LSD) 등 주요 가축 전염병에 대한 예방 접종과 순회 진료를 전담하며 현장 방역의 핵심 역할을 맡는다.

또한, 축산 농가의 가축 질병 예찰 및 시료 채취, 전염병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방역과 역학 조사 지원, 브루셀라 및 결핵병 혈청 검사를 위한 채혈 등 전문적인 방역 업무는 물론 동물 보호 및 복지 업무까지 폭넓게 지원하며 축산 농가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응시 자격은 수의사법에 따라 동물병원을 개설하거나 근무 중인 수의사, 또는 축산 관련 비영리법인에서 근무하는 수의사로서, 동물병원 소재지와 거주지가 모두 정읍시여야 한다.

아울러 2025년도 수의사 연수 교육을 이수한 자여야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수의사는 신청서와 면허증 사본, 동물병원 사업자등록증 사본, 실적 증빙 서류 등을 구비해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축산방역팀(정우남로 282)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의 평가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위촉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가축 전염병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정 축산 지역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공수의의 전문성과 투철한 사명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축산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역량 있는 수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