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12월 읍면동장 회의 |
읍면동장 회의는 시정 주요 현안과 홍보가 필요한 사항을 읍면동에 전달하고, 읍면동에서 추진 중인 현안과 미담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본청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지원 ▲광양시 착한가격업소 지정 및 정비 추진 ▲MY광양 앱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신고 ▲시민운동길 보도육교 개통 ▲치매치료약제비 지원 안내 등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읍면동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읍면동에서는 ▲겨울철 대설·한파 안전 대책 추진 ▲연말 기부금 기탁식 추진 ▲새해맞이 각종 나눔 행사 운영 ▲신임 이·통장 임명 추진 상황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 공개추첨 결과 ▲2026년 주민숙원사업 사전 준비 ▲동절기 안전 점검 등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들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해 온 시정 전반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 분야별로 세심하게 점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겨울철 한파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민간이 함께 협력해 선제적인 발굴과 지원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본청과 읍면동 간 긴밀한 소통을 지속하고, 현안 공유와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2025.12.23 (화) 16: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