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뿌리산업 기업인들의 성과 보고 및 교류 행사 열려
  • + 즐겨찾기
  • 2025.12.23 (화) 22:1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전주시, 뿌리산업 기업인들의 성과 보고 및 교류 행사 열려

지역 내 금속가공 뿌리기업과 함께 한 해의 성과보고 추진 및 네트워크의 장 마련

뿌리산업 기업인들의 성과 보고 및 교류 행사 열려
[시사토픽뉴스]전주시와 (사)전주정밀가공특화단지협회는 23일 전주 정밀가공 뿌리산업 특화단지에서 ‘2025년 뿌리산업 특화단지 성과보고 및 교류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과 태현진 전주금속가공소공인협의회장, 김강석 전주정밀가공특화단지협회장을 비롯한 유관 관계자 및 관내 금속가공 뿌리기업인, 소공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특화단지 안내도 제막식 △업무협약 체결 △주요 성과 보고 △우수 유공 뿌리기업인 포상 △시제품 전시회 △뿌리기업 네트워크 교류의 장 등 지역 금속가공 뿌리기업인과 소공인을 위한 뜻깊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지역 금속가공 소공인 집적지 내 10인 미만 기업으로 구성된 ‘전주금속가공소공인협의회(대표 태현진)’와‘소공인융합협동조합(대표 김강석)’에서 정성을 모아 따뜻한 전주 만들기를 위해 전주시 복지재단에 연말 성금을 기부하여 지역사회와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김강석 전주정밀가공특화단지협회장은 “뿌리기업을 비롯한 소공인 회원사들의 따뜻한 참여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뿌리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제조 산업의 전후방을 연결하는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금속가공 뿌리기업인과 소공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소공인을 비롯한 지역 소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뿌리기업과 주력산업 간 연계를 통해 협업 제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공동과제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협회는 △농업용 무한궤도 △탄소발열체 글러브 건조기 △카페 제빵기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며 지역 뿌리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