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수료식 기념촬영. |
이번 수료식은 한 해 동안 방과후아카데미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해 온 청소년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수료증 전달을 비롯해 성실한 태도로 공동체에 기여한 청소년들에 대한 모범상 시상과 미래를 향한 도전을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온 포인트 마켓인 ‘콩콩마켓’ 활동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져 의미를 더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방과후아카데미가 하루를 마무리하는 가장 편안한 공간이었다”며 지난 1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곁에서 지켜보고 지원해 온 지원협의회 위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와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수료식은 결과보다 과정에 집중하며 한 해를 성실히 살아낸 청소년 한 명 한 명을 축하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속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따뜻한 돌봄 공간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학습 지원 및 체험활동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현재 2026년 기준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신규 참여 청소년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소년문화의집(꿈트리센터 2층)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2.29 (월) 19: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