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연말 맞아 ‘메리-드림스마스’ 문화체험 운영
  • + 즐겨찾기
  • 2025.12.30 (화) 19:4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드림스타트, 연말 맞아 ‘메리-드림스마스’ 문화체험 운영

하당청소년문화센터와 협력해 문화·정서 체험 제공…따뜻한 추억 선물

목포시 드림스타트, 연말 맞아‘메리-드림스마스’문화체험 운영
[시사토픽뉴스]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연말을 맞아 문화·여가 접근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따뜻한 정서적 경험과 공동체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지난 27일 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 '메리-드림스마스' 문화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 중 초등학교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하당청소년문화센터의 전문 문화자원을 연계해 안전하고 의미 있는 연말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또래와 함께하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증진, 자존감 향상에 기여했다.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 ‘산타 베이커리’ ▲바리스타 체험 프로그램 ‘산타의 커피 연구소’ ▲산타 기프트박스 전달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여 아동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와 하당청소년문화센터가 협력해 아동 눈높이에 맞춘 문화체험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의미 있는 협력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체험이 아이들이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또래와의 관계 속에서 즐거운 기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하당청소년문화센터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인 문화·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목포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