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성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을 담은 첫 가방 선물
  • + 즐겨찾기
  • 2025.12.30 (화) 15:0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성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을 담은 첫 가방 선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전초 병설유치원 졸업생 3명에게 책가방 전달

성전면 병설유치원 졸업식에서 성전면지사협 위원들이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을 전달 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성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9일 성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졸업식에서 지사협 위원과, 교직원, 학부모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 초등학생 3명에게 책가방을 전달했다.

책가방 지원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진 사업이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도 지속 추진됐으며,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나눔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졸업식과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지사협 위원, 교직원, 예비 초등학생이 함께하는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유복순 성전면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이 책가방이 아이들이 희망찬 첫걸음을 내딛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한다는 것을 느끼고, 아이들이 앞으로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책가방을 받은 한 학부모는 “입학 준비에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렇게 정성스러운 선물을 받아 너무 감사하다”며 “아이가 받은 이 사랑을 기억하며, 나누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