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희망교육지구 겨울방학 마을학교 개강
  • + 즐겨찾기
  • 2025.12.31 (수) 12:3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서부교육지원청, 희망교육지구 겨울방학 마을학교 개강

2일부터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겨울 배움터 운영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시사토픽뉴스]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사하구, 영도구, 서구의 마을교육공동체와 협력하여 1월 2일~23일까지 ‘서부희망교육지구 겨울방학 마을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학교는 방학 기간 동안 마을 전체가 배움터가 되어 아이들을 키운다는 비전 아래, 지역의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성장과 돌봄을 동시에 지원하는 미래형 교육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9개 마을교육공동체(고니, 푸름, 하나우리, 너나들이, 모래톱작은도서관, 동삼, 청학언덕길, 남달리, 다하자)가 참여해 총 72개 프로그램(사하구 46개, 영도구 18개, 서구 8개)을 운영하며, 8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단순한 방학 돌봄을 넘어 기초학력 보완, 요리, 공예, 놀이, 생태, 환경, 역사, 국악, 3D펜 체험 등 마을 특색을 살린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오감으로 배우고 즐기는 특별한 겨울을 보낼 예정이다.

이말숙 교육장은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는 진정한 교육혁신이 서부희망교육지구에서 실현되고 있다”며, “마을학교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만들어 가는 미래교육의 모델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