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위한 다채로운 행사 운영
  • + 즐겨찾기
  • 2026.01.10 (토) 03:4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시민도서관, 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위한 다채로운 행사 운영

새해맞이 독서 프로그램 통해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문해력 향상 도와

‘책 속 나의 새해다짐’ 행사 안내문
[시사토픽뉴스]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동안 시민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문해력을 향상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시민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책 속 인상 깊은 문장을 활용 새해 다짐 카드를 작성하는 ‘책 속 나의 새해 다짐’, 2026년 새해 소원을 담은 독서활동지와 독서일지를 제공하는 ‘새해 소원 한 스푼’, ‘새해, 새 책, 새로운 나’를 주제로 추천 도서를 전시하고 독서 퀴즈를 진행하는 ‘어린이 책쏙퀴즈’ 등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유아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최대 50권의 어린이 도서와 접이식 책꽂이를 한 달간 대출해 주는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 챌린지 ‘도전 책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지속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부산시민도서관은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 프로그램을, 20일부터 ‘도전 책읽기’ 프로그램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