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목감아트하우스27 문화예술교육 '꼬마 작곡가' 참여자 모집 |
‘꼬마 작곡가’는 작곡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음악을 감각적으로 느끼고 놀이처럼 체득하며 자신만의 예술표현과 음악적 이해를 바탕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음악’을 직접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예술 활동에 부담 없이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참여 어린이가 직접 작곡한 음악을 전문 연주자의 연주로 감상할 기회도 제공된다. 창작 과정을 통해 자기 표현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스스로 예술적 자아를 발견하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3학년~5학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2월 10일 10시부터 목감아트하우스27 또는 시흥문화예술 소통누리망(블로그ㆍ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목감아트하우스27’은 목감동 행정복지센터의 옛 건물을 새롭게 단장해 조성된 생활문화시설이다. 2022년 3월 개관 이후 지역의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및 대관 사업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 지역 간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한 원도심 지역의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해 이용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2.17 (화) 08: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