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교육청 |
직무분석 TF는 본청과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직무 현황 점검 및 검토 △유사·중복 업무 분석 △학교현장 지원 강화 방안 등 현장의 쟁점 사항을 중심으로 직무분석을 하게 된다.
특히 학교 현장에 대한 지원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을 감안해 기관 간 역할 분담 구조의 적정성, 학교 지원 기능의 실효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조직의 대응 방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전북교육청은 직무분석 TF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행정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향후 유연한 조직운영 및 인력 운용을 검토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별도로 미래교육정책연구소는 교육행정 역할 변화에 대한 이론적 분석과 타 시도 사례 연구 등을 토대로 전북교육청의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정책적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직무분석 TF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정주 행정과장은 “이번 직무분석은 단기적인 업무 조정이 아닌, 중장기적 관점에서 교육행정의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구조적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이라며 “현장 수요와 정책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직무와 조직 구조를 면밀히 검토해 합리적인 인력 운용과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6.02.11 (수) 1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