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학교 독서교육 지원 |
이번 사업은 신청 학교 중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의 독서교육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독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프로그램인 '북 트레일러 제작 교육'은 학교로 강사를 파견해 북 트레일러 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운영하는 것으로, 도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5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8월까지 총 4회(8교시)에 걸쳐 도서 홍보 영상 제작 전 과정을 지도한다.
'찾아가는 작가강연'은 학교로 저명 작가를 파견해 강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도내 초(3~6학년)‧중‧고등학교와 지역교육도서관을 대상으로 총 150회 운영되며,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학교를 방문해 강연과 대화를 진행한다.
'꿈의 책버스'는 이동형 도서관인 책버스가 학교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교육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충북 중‧남부 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총 100회 운영되며, 독서교육과 함께 체험 활동도 제공한다.
'같이(가치)책 읽기'는 책‧원화 꾸러미 지원과 작가 강연, 독서 토론 등을 연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주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총 132회 운영되며, 도서 지원과 함께 통합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은 학교 현장의 독서교육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의 여건과 요구를 반영한 독서교육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각 지원 사업은 학교도서관 전용 플랫폼인 ‘책을 품은 학교도서관’ 누리집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부 학교도서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6.02.15 (일) 1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