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단체 헌혈 행사 성황…생명 나눔 문화
  • + 즐겨찾기
  • 2026.02.15 (일) 07:3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단체 헌혈 행사 성황…생명 나눔 문화

시청 직원과 시민 236명 참여…185명 헌혈 완료

나주시가 지난 13일 시청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 나주시가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단체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 헌혈 문화 확산에 나섰다.

나주시는 지난 13일 나주시보건소에서 시청 직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질병관리과 의약관리팀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나주시청 공무원과 시민 등 총 236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부적격자 51명을 제외하고 185명이 헌혈을 완료했다.

행사 당일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헌혈버스 3대를 현장에 배치하고 체계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헌혈 참여자에게는 나주사랑상품권과 각종 기념품을 제공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전 안내와 참여 독려를 통해 다수의 인원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하면서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나주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단체 헌혈을 추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강용곤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헌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정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하는 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나주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