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재능대학교와 손잡고 '나만의 퍼스널 컬러 컨설팅' 참여자 모집

사회
인천 동구, 재능대학교와 손잡고 '나만의 퍼스널 컬러 컨설팅' 참여자 모집
‘나 다움’으로 나의 미래를 시작합니다
  • 입력 : 2021. 01.14(목) 11:08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올해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재능대학교와 함께 하는 『나만의 퍼스널 컬러 컨설팅』제1기 참여자를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으려는 사회초년생들이 각자 본인의 성격이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걸맞은 복장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등을 통해 ‘나 다움’을 찾아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재능대학교(뷰티케어과)와 올해 상반기에 1기, 하반기에 2기 컨설팅을 각각 실시할 계획이며, 만19세~25세의 인천 청년들 중 동구에 주소를 둔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생 등을 우선적으로 모집할 방침이다.

1기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로, 참여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모집 공고를 참조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참여자 결정 후 이르면 오는 2월 중 커리큘럼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사회 초년생들이 취업과 관련하여 가장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것은 흔히 생각하는 자격증 취득, 어학능력 향상 등 소위 ‘스펙’ 쌓기가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을 찾는 것이라고 한다”며 “학업 등 경쟁에 치여 스스로에 대해 고민할 여유도 없이 달려온 청년들이 먼저 자기를 잘 알고 자신에 대한 애착을 갖게 된다면 그것이 앞으로의 수많은 도전에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컨설팅 기획 의도를 밝혔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