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자책 무제한 이용하세요”

광주광역시
광주시, “전자책 무제한 이용하세요”
광주시립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이용자 모집
  • 입력 : 2021. 03.15(월) 07:51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15일부터 전자책을 권수 또는 기간에 관계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와 ‘Yes24 구독형 전자책’이용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밀리의 서재 600명(예비인원 30명 별도), Yes24 150명(예비인원 15명 별도)이고, 선착순 접수한다.

신청을 원하면 시립도서관과 전자책 홈페이지에 모두 회원가입을 한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전자도서관(구독형 전자책) 메뉴에서 이용을 원하는 서비스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의 구독권 또는 로그인 정보를 문자로 받을 수 있고,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용 어플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구독권 관련 정보를 7일 이내에 등록하지 않거나 월 4권 이상 이용하지 않으면 권한이 해지되고, 예비 인원에게 이용권한이 넘어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무등도서관 자료팀(613-7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이용자를 사전에 접수하는 밀리의 서재, Yes24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외에 시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보문고 구독형 전자책도 추가로 서비스할 예정이다”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전자책 플랫폼을 적극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