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활력 위해 대구·경북, 대구은행 손잡다

경제
관광 활력 위해 대구·경북, 대구은행 손잡다
대구은행, 대구·경북 관광지 방문인증 시 우대금리 혜택제공
  • 입력 : 2021. 04.08(목) 15:35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대구시, 경북도, 대구은행은 4월 8일 오후 5시,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대구·경북 지역의 관광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구은행이 새로 출시한 적금상품을 공동으로 홍보하고, 향후 마케팅 상호협력 및 협의회 운영, 노하우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금융상품인 ‘DGB핫플적금’은 대구·경북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앱을 통해 방문 인증(GPS 기반)하면 1곳당 0.15%p에서 최대 10곳 연1.5%p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4월 12일부터 출시예정이다.

이는 은행상품에 지역 관광지 방문이라는 이벤트를 입혀 코로나19로 인해 방문객의 발길이 줄어든 대구·경북의 관광지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구·경북과 지역의 대표 은행인 대구은행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대구은행은 은행을 방문하는 금융상품 가입고객 대상으로 관광지를 홍보하고 대구시와 경북도는 관광지 내 홍보공간, 플랫폼 또는 SNS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핫플적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업무협약 체결 후 핫플적금의 인증장소 중 한 곳인 김광석 길을 들러 실제로 앱을 구현해 관광지 인증을 시현해 보는 세리머니도 가졌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에 금융상품을 접목한 색다른 금리우대 상품 출시를 통해 코로나19로 팍팍해진 시민 경제에 조금이나마 기쁨을 줄 수 있길 바라며, 소상공인들과 함께 ‘다시 일어서는 대구 경제’, ‘대구관광 붐업’을 위한 새로운 시도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더 많은 협력 사업 발굴로 시민이 행복한 대구 만들기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